연예
문화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11월 1일 개최

이하나 기자
입력
▲문화의거리 / 포스터제공=
▲문화의거리 / 포스터제공=김포문화재단

김포문화재단이 오는 11월 1일 구래동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광장에서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김포 구래동 문화의거리 활성화 사업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재단 측은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예술의 거리를 좁히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거리예술 아티스트들의 공연이다. 고난도 묘기를 선보이는 '이민영의 휠 서커스'를 비롯해 신비로운 '버블 퍼포먼스', 감동을 전하는 '마리오네트 인형극', 환상적인 '서커스 공연'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이들 공연은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김포시민이 무대에 오르는 '내가 김포 아티스트'와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K-POP 랜덤플레이댄스'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풍선아트, 캐리커처 등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김포 예술인 및 로컬 업체가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다양한 캐릭터 포토존과 가을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피크닉존도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계현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예술 축제로,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축제는 무료로 진행되며, 상세 일정은 김포문화재단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하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