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평택해경, 신임 경찰관 관서실습 실시
사회

평택해경, 신임 경찰관 관서실습 실시

이재은 기자
입력
▲신임경찰관 3명과 우채명 서장이 기념촬영
평택해양경찰서 우채명 서장 신임경찰관 3명 함께 / 사진제공=평택해양경찰서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우채명)는 제251기 신임 해양경찰관 3명을 대상으로 69일부터 919일까지 15주간 관서실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습은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습득한 이론과 기본 지식을 현장에 적용하고, 실무 중심의 경험을 통해 현장 대응 능력을 갖춘 유능한 해양경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신임 경찰관들은 경비함정 6, 파출소 6, 경찰서 3 등 총 15주간 다양한 부서에서 실습을 진행하며, 각 현장에서 실제 업무를 체험하게 된다.

 

경비함정 실습은 출항 시 3직제 당직편성에 따라 근무하며, 파출소 실습은 기존 팀의 근무 일정에 맞춰 교대근무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실습생들은 다양한 해양치안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실전 감각을 익힐 예정이다.

 

교육생 정영기 순경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해양경찰로서의 사명감을 마음에 새기고, 이번 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키워 책임감 있는 경찰관으로 거듭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관서실습은 신임 경찰관들이 해양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기르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책임감 있고 유능한 해양경찰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