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화성FC 응원가 공모전, 김노경 씨 최우수상 수상
스포츠

화성FC 응원가 공모전, 김노경 씨 최우수상 수상

신은성 기자
입력
2025.07.10 03:17
생성형 AI 활용한 창작곡 등 총 19곡 출품, 팬 투표 거쳐 최종 수상작 결정
▲화성FC가 팬들과 함께 만든 공식 응원가 공모전 시상식 / 사진제공=화성FC
▲화성FC가 팬들과 함께 만든 공식 응원가 공모전 시상식 / 사진제공=화성FC

화성FC가 지난 5월 8일부터 6월 1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 응원가 공모전에서 김노경의 'HWASEONG FC!'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구단 측은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음원 창작과 기존 곡에 새로운 가사를 입히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의 폭을 넓혔다.

 

총 19곡이 출품된 가운데, 화성FC는 내부 심사를 거쳐 상위 5곡을 선정한 후 팬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노경의 'HWASEONG FC!'는 화성FC의 상징색인 오렌지색을 중심으로 선수와 팬이 하나 되어 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단결의 순간을 담아낸 곡이다.

 

우수상은 허지유의 '화성FC FIRE!'와 남우현 씨의 '화성의 함성' 두 곡이 공동 수상했다. '화성FC FIRE!'는 짧고 강렬한 구호와 반복적인 후렴구를 통해 경기장의 열기와 팬들의 단결된 힘을 표현했으며, '화성의 함성'은 화성시의 상징을 가사에 담아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응원가로 완성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노경는 "팬과 선수들이 하나 되어 승리할 수 있는 응원가를 만드는 것이 오랜 꿈이었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그 꿈을 이룰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이 응원가를 통해 팬과 선수들이 함께 승리를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화성FC는 수상작을 포함한 모든 출품작을 홈경기와 다양한 콘텐츠, 이벤트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단 관계자는 팬들과 함께 만들어갈 화성FC의 응원 문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은성 기자
shineunseong@hanmail.net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