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광명교육지원청, [지구장학] 꿈의 궤적을 함께 설계하는 '더 해오름 동행 비전 메이트' 가동”
신다영 기자
입력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순)은 10월 30일(목), 창의경영고등학교에서 중등 교장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꿈의 궤적을 함께 설계하는 현장 밀착형 지구장학협의회 운영 지원을 위한 더 해오름 동행 비전 메이트’를 개최하였다.
중등 교장 지구장학협의회 밀착 지원을 통해 광명교육지원청은 ▲ 2026학년도 고입 및 수학능력시험 운영 학교 간 협력 방안 공유 ▲ 특성화고 인식 개선 및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확대 방안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사회진출 역량개발 지원 사업 운영 지원 ▲ 2026 광명 지역 교육 정책 현안 사업 편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구장학협의회에 참석한 한 고등학교 교장은 “지구장학협의를 통해 학교의 요구와 건의 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밀착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이 있어서 감사하고, 더불어 학교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더 나은 교육을 펼치는데 큰 동력을 얻었다‘고 말했다.
김명순 교육장은“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공동의 목표와 정책을 공유하고, 학교의 현안을 함께 논의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의 동반 성장을 이루는 진정한 더 해오름 동행 비전 메이트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다영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