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찰공무원 대상 맞춤형 안전 체험 교육으로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힘 쏟아
사회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찰공무원 대상 맞춤형 안전 체험 교육으로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힘 쏟아

이하나 기자
입력
2025.07.10 12:06
▲오산경찰공무원 버스안전체험
▲오산경찰공무원 버스안전체험 ( 사복경찰관 포함되어 모자이크 처리함) / 사진제공=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은 7월 10일 오산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재난 초기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특별 안전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경찰서장을 포함한 간부급 경찰공무원 12명이 참여한 이번 훈련은 재난 상황 발생 시 경찰의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과의 안전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훈련 내용으로는 소화기 종류별 사용법, 옥내소화전 설비, 완강기 등 피난 기구 사용법 교육이 진행됐다. 체험관 측은 위급 상황 발생 시 경찰공무원들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화재 발생 시 연기 속 대피 체험은 실제 재난 상황과 유사한 환경에서 이루어져 교육 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경찰공무원들의 업무 특성을 고려한 교통안전 체험과 각종 자연재난 및 사회적 재난 체험 교육도 함께 실시되었으며, 4D 영상관 관람도 병행되었다. 체험관 측은 이번 특별 체험 교육을 통해 경찰공무원들의 재난 대응 능력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재 및 대피 관련 체험 장비를 활용한 실습형 교육은 현장 대응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찬영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장은 "이번 특별체험은 경찰공무원의 재난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직군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체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은 앞으로도 도민들의 안전 의식 향상과 재난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하나 기자
leehala101@gmail.com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