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수원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스마트 수원을 위한 디지털 포용 정책과 실행 방안 연구회’중간보고회 개최

이재은 기자
입력
▲의원연구단체 중간보고회 / 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중간보고회 / 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스마트 수원을 위한 디지털 포용 정책과 실행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최정헌이하 연구회)가 지난 9월 11(문화체육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연구활동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중간 보고회에는 이찬용 의원이 함께 참석했으며, ‘국내외 디지털 포용 정책 사례 비교수원시 정책 대상자 만족도 조사에서 시사점 분석 및 정책제언 도출 계획’ 등 그간의 연구 경과에 대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연구진의 발표 후 이에 대한 점검 및 참여의원관계 부서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헌 대표의원은 국내 최고 수준으로 고령층 대상 포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연혁을 보고 받아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말하며 관계 부서와 시의회도 현황에 만족하지 말고 보다 발전된 디지털 포용 정책 구성 및 협력에 계속 노력해야 하며연구진도 수원시가 앞으로 선택과 집중 및 달성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한 고민을 함께해 연구 종국까지 잘 마무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스마트 수원을 위한 디지털 포용 정책과 실행 방안 연구회는 최정헌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경례김소진이대선이찬용최원용홍종철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소속되어 있으며오는 11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이재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