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 2025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로 의원 역량강화

이재은 기자
입력
▲2025년 하반기 의정연수 교육 / 사진제공=평택시의회
▲2025년 하반기 의정연수 교육 / 사진제공=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의장 강정구)1022일부터 24일까지, 전라남도 신안군과 목포시 일원에서 ‘2025년도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해 의원들의 전문성과 정책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이번 연수는 신안군과 목포시의 우수사례를 견학하고 맞춤형 의정 특정 특강을 통해 변화하는 지방자치 환경에 대응하고, 정책 제안 기능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실무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연수 첫날인 22일에는 예산안 이해 및 심사 전략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어 정책 판단 능력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23일에는 목포항 일원 및 목포해상 케이블카를 체험하고, 반월도·박지도 정원 및 1004 뮤지엄 파크를 관람하여 해양 관광자원의 운영 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 자원 연계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를 가졌다

 

24일에는 의정활동 AI 활용법특강을 통해, 실제 의정 업무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활용법 중심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강정구 의장은 이번 연수는 의원 각자의 정책 역량을 높이는 것을 넘어,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는 실질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의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평택시의 발전을 견인하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