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군포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온라인 캠페인 진행

이하나 기자
입력
▲자살예방온라인캠페인 / 자료제공=군포시
▲자살예방온라인캠페인 / 자료제공=군포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을 맞아 2025년 8월 11()부터 9월 8()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 캠페인 생명사랑여러분의 댓글로 전해주세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센터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해당 영상에 생명존중 메시지 또는 응원의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살위험신호에 대한 인식 확산과 더불어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사회적 낙인을 완화하고시민이 주체적으로 자살예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온라인 기반 사업이다.

 

센터는 캠페인 종료 후, 9월 10(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참여자 중 일부를 선정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군포시자살예방센터의 홈페이지인스타그램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집중 홍보하며, BIS(버스정보시스템전광판과 관내 도서관군포도시공사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적극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이는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시민과 지역 내 다양한 연령층에게 동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이다.

 

군포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생명존중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댓글이라는 작은 실천으로도 자살예방에 동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가까운 정신건강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이 외에도 정신건강상담자살위기 개입생명존중교육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등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하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