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성남시, 판교공원로 노상주차장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경제

성남시, 판교공원로 노상주차장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신은성 기자
입력
▲
판교공원로 노상주차장 조성사업주민설명회/ 사진=성남시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4일 오후 2분당구 판교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판교공원로 노상주차장 조성사업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판교동 25통 단독주택 지역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한 노상주차장 조성사업에 대해 주민들에게 상세히 안내하고다양한 지역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시는 당초 판교공원(판교동 553번지부지에 지하 공영주차장 건립을 추진했으나자연 훼손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우려가 제기되면서대체 방안으로 판교공원로(595-3번지일대에 노상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방향을 전환했다.

 

이날 주민설명회에서는 노상주차장 조성에 따른 보도 및 차도 환경 변화가로수 철거자전거도로 폐지 등 사업의 주요 내용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자전거도로 폐지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에 대해성남시는 자전거도로 폐지 전 통행량 조사 및 주민 의견 수렴을 철저히 진행하고보도 폭을 2.5m까지 확장해 보행자 편의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는 4월 중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며이후 도시숲 조성·관리심의실시계획(변경인가 등 유관부서의 심의 및 협의를 거쳐 올해 12월 공사 완료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시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도시와 주민 모두에게 유익한 공공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노상주차장 조성사업은 판교동 25통 지역의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하고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 환경 및 질서를 바로잡기 위한 중요한 기반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차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은성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