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문화
태백시, 지역 예술인 발굴 위한 '2025로컬 뮤직 페스타' 개최
신은성 기자
입력
10월 1일 태백문화광장서 17개 팀 참여, 제44회 태백제 연계 특별공연

강원 태백시가 지역 예술인 육성과 문화 활성화를 위한 '2025 로컬 뮤직 페스타'를 오는 10월 1일 개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6시간 동안 태백문화광장에서 진행되며, 가수와 댄스, 밴드, 악기연주, 전통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 예술인들이 무대에 오른다. 태백시는 이 공연이 지역 예술인 발굴과 성장 지원을 목표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로컬 뮤직 페스타는 제44회 태백제와 연계한 지역예술인 특별공연으로 열려 더욱 의미를 갖는다. 태백제는 태백시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이와 연계된 음악 행사를 통해 축제의 규모와 다양성을 확대하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태백시는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행사 참여 팀 모집을 진행한 결과, 총 17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전했다. 선정된 팀들은 각자의 장르에서 실력을 선보이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로컬 뮤직 페스타를 통해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태백제가 더욱 풍성해지고 시민 화합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무대 경험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은성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