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롱 피아비, 캄보디아 당구 영웅 이동식 복권 단말기 홍보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한국 기업 이음시스템즈가 프로당구 PBA(Professional Billiards Association) 선수 스롱 피아비와 홍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캄보디아 국민 영웅으로 불리는 스롱 선수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동식 복권 단말기 광고와 ZSG엔터테인먼트그룹의 사회공헌 사업 홍보에 참여할 예정이다.
스롱 피아비는 한국 프로당구 리그에서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캄보디아에서 국민적 영웅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또한 캄보디아 당구연맹 창립에 기여하는 등 자국 당구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음시스템즈 관계자는 "스롱 피아비 선수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사회 공헌 활동이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비시즌 기간 동안 스롱 선수는 캄보디아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및 의료 지원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그의 사회공헌 활동은 이음시스템즈의 기업 이미지와도 부합한다는 평가다.
이음시스템즈는 최근 캄보디아 로또 사업 수탁사 자격을 획득했으며, 올해 5천대의 이동식 복권 단말기를 캄보디아에 보급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동남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계약이 스포츠 스타를 활용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해외 시장 진출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스롱 피아비는 단순한 스포츠 스타를 넘어 캄보디아의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음시스템즈는 스롱 선수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활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스롱 피아비와 이음시스템즈의 협력을 통해 캄보디아와 동남아 지역 사회에 어떤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