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케이팝 데몬헌터스 챌린지' 열린다.

오는 11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2025(GIE 2025)'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새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케이팝 데몬헌터스(케데헌) 챌린지'로 명명된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의 밈을 공식적으로 오마주한 것이다.
특정 곡에 제한을 두지 않고 케데헌 시리즈에 등장한 모든 노래를 활용할 수 있어,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포 공식 앰버서더인 종민오빠, 이노냥, CIIN, 루나킴, 프린스, 백동욱, 박지녕, 영프린스, 미우, 가토, 냥주 등 11명이 직접 참여해 화제성을 높일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챌린지 영상을 제작한 후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하여 예선전에 도전하게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10명의 결선 영상은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현장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된다. 관람객들은 QR코드를 활용한 실시간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투표와 심사를 종합해 1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가 결정된다.
시상 규모도 상당하다. 1등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1500만 원 상당의 숙박권과 프리미엄 피부과 시술권이 수여된다.
2등은 상장과 피부과 시술권, 브랜드 협찬 굿즈 패키지를, 3등은 상장과 인증 배지, 굿즈 패키지를 받는다. 4위와 5위에게도 상장과 굿즈 패키지 등 수백만 원 상당의 협찬품이 제공된다.
엑스포 현장에서는 다양한 특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행사장 곳곳에서 케데헌 속 그룹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의 코스프레 팀을 찾아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다. 코스프레 팀 전원과 함께 촬영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특별한 리워드가 주어진다.
코스프레 팀은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도 활동한다. 사자보이즈는 건강기능식품과 스포츠제품을, 헌트릭스는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연계해 활동할 계획이다.
주최 측은 이를 통해 단순한 판매활동을 넘어 케데헌 세계관을 활용한 스토리텔링형 라이브커머스로 발전시켜 참가 브랜드와 협찬사에게 새로운 마케팅 효과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케데헌챌린지 GIE2025' 해시태그와 함께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한 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giexpo.co.kr)의 신청 페이지에서 영상 링크와 참가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주최 측은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에게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한인플루언서협회 관계자는 "케데헌 챌린지는 글로벌 팬덤과 MZ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로, 행사 전부터 SNS 확산 효과가 기대된다"며 "특히 현장에서 진행되는 코스프레 이벤트와 라이브커머스가 결합되면서 재미와 화제성은 물론, 브랜드와 참가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