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만드는 교류의 장, 군포·평택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

신다영 기자
입력
▲
2025년 군포·평택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 /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지역센터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당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51115()‘2025년 군포·평택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류활동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모도리와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 2개 기관이 상호 교류와 협력 체계 강화를 통해 청소년 자치활동의 폭을 넓히고 기관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활동으로, 각 기관별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 및 친목도모를 위한 레크레이션, 그리고 청소년운영위원회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함께 진행하며 각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청소년운영위원으로써 역량과 주도성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은 다른 지역 위원들과 교류활동을 진행하며, 타 기관의 운영 방식과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직접 경험해 우리 위원회의 활동 방향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프로그램을 청소년이 직접 자문·평가토록 함으로서 청소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여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기 위한 청소년활동진흥법 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이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 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오는 1219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기 바란다.

신다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