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군포시,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이재은 기자
입력
▲
▲군포시청 전경 /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는 지역 내 광업 및 제조업의 구조와 분포산업 활동 실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2024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를 7월 2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024년 12월 31일을 기준일로 하여, 2024년 한 해 동안 생산 실적이 있고 종사자 수가 10인 이상인 관내 608개 광업·제조업 사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방식은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해 실시하는 면접조사와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응답 방식을 병행실시하며 조사 항목은 조직형태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연간 출하액 및 수입액재고액 등 총 13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업·제조업 조사는 통계청이 주관하고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로조사 결과는 산업별 구조 변화산업연관표국민소득 추계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정부 경제정책 수립과 평가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특히이 자료는 한국은행의 GDP 및 산업연관표 작성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정책 수립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지방자치단체의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이용된다.

 

군포시는 이번 조사가 지역 경제의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향후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인 정책 수립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광업·제조업 조사는 각종 경제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사업체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실한 응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오직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니 안심하고 응답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