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수원시 팔달구 통장협의회, 하반기 사업 점검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신재철 기자
입력
▲하반기 사업 점검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 사진제공=수원시 팔달구
▲하반기 사업 점검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 사진제공=수원시 팔달구

수원시 팔달구 통장협의회(회장 유지현)는 지난 114일 구청 상황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하반기 주요사업 추진성과를 점검하며 협의회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마을축제와 주민화합행사, 복지사각지대 발굴, 통장 역량강화 교육 등 하반기 주요 활동을 되돌아보며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각 동에서 추진 중인 김장 나눔행사 등 지역행사 지원방안과 통장들의 역할을 논의하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각 동별 통장협의회 정기회의 일정이 상이한 점을 감안해 일정 조율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며, 동별 운영회칙 및 조직 운영 방식에 대한 개선방안도 함께 검토했다. 이와 함께 통장 간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하반기 워크숍 추진계획이 공유되며, 통장들의 역량 제고와 소통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유지현 팔달구 통장협의회장은 각 동 통장협의회를 대표해 함께 모인 오늘 회의가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내년도 운영 방향을 정비하는 뜻깊은 자리였다.”앞으로도 회장단이 중심이 되어 동 통장협의회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주민과 행정을 잇는 든든한 다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재철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