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군포시, 민선8기 3주년 맞아 MZ세대와의 소통 간담회 개최
사회

군포시, 민선8기 3주년 맞아 MZ세대와의 소통 간담회 개최

신은성 기자
입력
▲민선8기 3주년 맞아 MZ세대와의 소통 간담회 개최 /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는 7 2(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 3주년을 기념하여 저연차 직원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이번 행사는 “MZ세대와 라떼시장님이 함께 만드는 조직문화세대공감으로 여는 군포의 내일을 주제로, 2022년 이후 임용된 저연차 직원 70명과 하은호 군포시장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MBTI를 활용한 세대 간 소통 교육 MZ세대 퀴즈와 밸런스 게임을 통한 공감 토크 ▴직원 대상 사전 설문 결과 공유 및 자유 질의응답 ▴시장과의 비전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세대 차이를 넘어선 이해와 공감을 돕기 위해 조직심리학 전문가 김민주 강사가 ‘MBTI를 활용한 세대 간 소통’ 특강을 진행했다김 강사는 세대 간 차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서로를 이해하려는 노력과 소통 방식의 변화가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간담회 후반부에는 MZ세대 대표한 직원들의 진행 아래 하은호 시장과의 소통 시간이 이어졌다직원들은 평소 궁금했던 점과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제시했고하은호 시장은 젊은 세대의 생각과 감성을 듣고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수직적 소통이 아닌 수평적 협업으로 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하 시장은 여러분이 군포의 미래라며, MZ세대 직원들이 시정의 중심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뜻을 전하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소통 간담회는 군포시가 추구하는 열린 조직문화와 세대 간 이해 증진을 위한 새로운 시도로참여자들로부터 편안하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서로를 이해하는 자리가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