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개최

인천광역시가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송도컨벤시아에서 '2025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GIE 2025)'를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는 대한인플루언서협회와 한국소공인협회, 엠에스글로벌이 주최하며, GIE 조직위원회를 비롯해 GIV글로벌인플루언서봉사단, 국제인공지능학회, HPN-K, FLATIST, 브랜드플레이스 등이 주관한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지난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이후 인천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3천여 명과 2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장에는 다양한 특화존이 운영된다. '라이브커머스존'에서는 주요 브랜드 제품을 실시간 방송으로 홍보하고, '뷰티·패션·라이프·식품·해외 특화존'에서는 각 부스별 체험행사와 이벤트가 마련된다. '수출상담회장'에서는 국내 기업과 해외 구매자 간 수출 상담이 진행되며, 할랄 인증 포럼과 국내외 학술대회 등 비즈니스와 학술이 결합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체험 및 팬밋업존'에서는 인기 인플루언서 팬미팅이 열려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크러쉬, 넉살, 비와이, TNX 등 유명 K-POP 아티스트의 공연과 인플루언서 모델이 참여하는 패션쇼, '글로벌 인플루언서 & 기업 어워즈' 등 문화·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구성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개최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이번 행사가 세계 각국의 인플루언서와 기업 간 협력의 장이자, 인천의 도시 브랜드와 K-콘텐츠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