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기도의회

경기도 서현옥 의원, ‘2025 평택시 투자유치 설명회’ 축사 통해 - 평택..잠재력 높은 수도권 남부의 핵심 거점도시 강조

신은성 기자
입력
▲경기도 서현옥의원 /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 서현옥의원 /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서현옥 의원은(더불어민주당, 평택3) 23일 (목)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25 평택시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평택, 미래산업을 그리다’ 를 주제로, 국내외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평택시와 평택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를 비롯해 경기경제자유구역청 등 11개 기관이 함께 했다. 

 

서현옥 의원은 축사를 통해 “오늘 설명회는 첨단산업과 지속가능한 성장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평택의 새로운 도전과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 라며, “삼성반도체와 브레인시티, 고덕신도시와 KTX 지제역 등 산업·물류· 교통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평택은 수도권 남부의 핵심 거점도시로 성장하 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평택이 RE100 기반 친환경 산업단지, AI·반도체 융합산업, 수소경제 거점 조성, 평택호 관광단지 등 다양한 미래지향적 프로젝트가 속속 추진되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서 의원은 “규제보다 혁신을, 절차보다 협력을 우선시하는 평택시의 행정철학은 투자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라고 평가하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평택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고, 지역의 성장 파트너로 함께해 주시길 기대한다”라 고 말했다. 

 

끝으로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평택이 대한민국 산업경제의 중심축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투자유치 설명회를 준비한 정장선 시장님과 관계자, 참석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