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공사-가남청소년문화의집 업무협약 체결

여주도시공사가 운영하는 가남체육센터와 사단법인 아름다운청소년들이 운영하는 가남청소년문화의집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체육 인프라와 청소년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식은 가남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됐으며, 여주도시공사와 가남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가남체육센터의 우수한 체육 시설과 가남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대상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결합함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욱 풍성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 기관은 그동안 다양한 협업 사례를 통해 지역 아동·청소년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해왔다. 어린이날 행사를 비롯해 수영장 무료 개방, 체육센터 스탬프 이벤트, 보드게임, 클라이밍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해 왔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실질적인 청소년 복지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양 기관은 설명했다.
여주도시공사 임명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체육과 문화를 아우르는 균형 잡힌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지역 청소년 복지 증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계자들은 이번 업무협약이 향후 가남읍 지역 청소년들의 균형잡힌 성장과 지역사회 연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