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안산 다세대주택 화재. . . 필로티 주차장서 차량 4대 피해 인명피해 없어
신은성 기자
입력

안산시 다세대주택 필로티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신속히 진화에 나섰다.
6월 1일 오후 4시 41분경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5층 규모 다세대주택 1층 필로티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상층부 인명피해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즉시 진화 작업에 착수했다.
소방 관계자에 따르면, 출동한 소방대는 화재 발생 약 20여 분 만인 오후 5시 6분경 주요 불길을 제압했다. 이번 화재로 주차된 차량 3대가 전소되고 1대가 부분 소실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화재 현장에는 소방인력 90명과 소방차 등 장비 31대가 동원됐으며, 119 신고는 총 12건이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단순 연기흡입으로 3명이 경상을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소방당국은 "재활용 수거함에서 불이 시작됐다는 목격자 진술을 확보했다"며 "진화 작업이 완전히 마무리되는 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국은 화재 발생 초기 상층부 거주자들의 안전을 우려해 대응 1단계를 발령했으나,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추가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신은성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