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예지 모델, 미스 한복 모델 부문 美수상 (월드그랑프리 슈프림모델 콘테스트)

강남 리버사이드호텔에서 개최된 '제5회 월드그랑프리 슈프림모델 콘테스트 2025'에서 류예지 가 미스 한복 모델 부문 美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5일 오후 노벨라홀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다양한 부문에서 모델들의 경쟁이 펼쳐졌다.
류예지는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인 한복에 매료되어 한류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한복모델에 도전하게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는 "한복 고유의 우아함과 품격에 저의 지적인 매력을 더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다는 진심을 담아 무대에 섰다"고 덧붙였다.
모델 활동 외에도 류예지는 마라톤 완주를 취미로 즐기는 러너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건강한 삶과 생기있는 발랄함을 바탕으로 외면뿐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도 함께 추구해 왔다"고 전했다.

류예지의 이력은 모델과 마라토너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보여준다.
2025 글로벌춘향선발대회에 참가했으며, 2025 동아일보 서울국제마라톤과 2024 조선일보 춘천마라톤에서 풀코스를 완주했다.
특히 2024 국제관광 서울마라톤 10km 여성부에서 3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LG전자 그라운드 220 러닝클럽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류예지는 학창 시절 안양여고 디베이트 토론대회에서 최우수상(1위)을 수상하고, 모의 UN 대회에서 금상(2위)을 차지하는 등 지적 역량도 인정받았다.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벤엘의 집 급식 봉사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류예지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한복뿐 아니라 한국의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모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