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화성 뱃놀이 축제 댄스 경연 45개 팀 참가 신청, 본선 진출 20팀
연예
문화

화성 뱃놀이 축제 댄스 경연 45개 팀 참가 신청, 본선 진출 20팀

신은성 기자
입력
2025.05.02 05:46
▲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 예선전 포
▲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 포스터 / 사진=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가 주최하는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 참가팀 모집이 뜨거운 관심 속에 마감됐다. 

 

지난 2월 11일부터 4월 25일까지 진행된 모집에는 관내 15팀과 관외 30팀 등 총 45개 팀이 참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화성시 관계자가 밝혔다.

 

참가팀들은 현재 독창적인 퍼포먼스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한 예선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외 참가팀은 오는 5월 8일 영상평가를 통해 예선을 치르며, 관내 참가팀은 5월 17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되는 '가족사랑축제' 현장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번 예선을 통해 선발되는 20개 팀은 5월 31일 화성시 전곡항에서 열리는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 본선 무대에 오를 자격을 얻게 된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축제의 주인공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총 27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는 매년 화성 뱃놀이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며 전국적인 문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올해는 예선과 본선이 각각 다른 대규모 축제와 연계되어 진행됨에 따라, 참가자뿐 아니라 관람객들에게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 축제 담당자는 "올해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는 역대 최고 수준의 경연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화성 뱃놀이 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은성 기자
shineunseong@hanmail.net
share-band
밴드
URL복사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