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배곧서울대학교병원 건립공사 착공식’ 참석
신은성 기자
입력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시흥3)은 29일 오후 시흥시에서 열린 시흥 배곧서울대병원 건립공사 착공식에 참석해 성공적 개원을 위한 적극적인 뒷받침을 약속했다.
시흥배곧서울대병원은 6만7505㎡부지에 지하 1층, 지상 12층 규모로 건립되는 경기 서남부 유일의 국가중앙병원이자, 진료․연구 융합형 병원으로 오 는 2029년 개원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병원이 주최한 이번 착공식에는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을 비롯해 안광률 교육기획위원장(더민주·시흥1), 김종배 의원(더민주·시흥4), 이동 현 의원(더민주·시흥5) 및 김동연 도지사, 최은옥 교육부 차관, 유홍림 서울 대 총장, 임병택 시흥시장 등 250여명이 참가했다.
김진경 의장은 축사를 통해 “배곧서울대병원이 들어서면 시흥의 의료환경을 획기적으로 바꿔 더이상 중증질환 치료를 위해 타 지역으로 떠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수준의 치료가 가능해진다”라며 “양질의 일자리 가 만들어지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이 함께 따라올 것”이라고 환영했다.
이어 김 의장은 “오늘의 첫삽이 성공적인 개원으로 이어지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의 모든 지원과 뒷받침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배곧서울대병원으 로 시흥이 대한민국 바이오 대표 도시로 성장하고,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희 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대했다.
신은성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