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T, 해킹 피해 고객 2만 3천 명 위약금 면제 적극 검토

신다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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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KT가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에 대해 회사 측 귀책사유를 인정하며 대규모 피해 보상에 나선다.

 

김영섭 KT 대표이사는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해킹 사고 청문회에서 무단 소액결제 피해를 입은 고객 2만3천명에 대한 위약금 면제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한민수·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며 "귀책 사유가 KT에 있다"고 인정했다.

 

김 대표는 일반 KT 고객들에 대해서도 "조사 최종 결과를 고려해 피해 내용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정아 의원이 정신적 피해에 대한 법적 배상 필요성을 지적하자, 김 대표는 "결과를 보고 피해 내용 등을 고려해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서버 폐기 결정 과정에 대한 질문에는 "정보보안실에서 사업부와 협의하여 결정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보안 의식이 부족했던 점을 반성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고는 KT의 보안 시스템 취약점을 통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의 이날 발언은 통신사 차원에서 해킹 사고에 대한 전면적인 책임을 인정한 것으로 해석된다.

 

KT는 정확한 조사 결과와 피해 내용을 바탕으로 적절한 보상 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사 측은 이러한 조치가 고객 신뢰 회복과 유사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통신업계에서는 이번 KT의 대응이 개인정보 유출 및 해킹 사고에 대한 통신사들의 책임 인식 변화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신다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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