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화성서부경찰서,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
사회

화성서부경찰서,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

신은성 기자
입력
▲
▲ '찾아가는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사진=화성서부경찰서

화성서부경찰서가 영유아 어울림행사를 맞아 지역 청소년들에게 경찰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26일 향남읍 종합경기타운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청소년 경찰학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실종예방을 위한 지문 등 사전 등록 서비스를 비롯해 경찰제복 및 장구류 체험, 포돌이·포순이 포토존 운영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학교폭력과 아동학대 등 범죄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어 친근한 경찰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

 

이재홍 화성서부경찰서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나날을 위해 경찰이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맞춤형 범죄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에게 경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범죄예방 의식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었다고 평가했다. 

 

화성서부경찰서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청소년 경찰학교는 지역사회와 경찰이 협력하여 청소년 범죄예방과 안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참가 청소년과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