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장 "ESG 위원회 신임 위원장 취임식 참석 ESG는 선택 아닌 필수" 강조하며 문화 확산 기대감 표명

이재은 기자
입력
▲대한민국 ESG 위원회 2대 위원장 취임식 / 사진제공=
▲대한민국 ESG 위원회 2대 위원장 취임식 / 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을 위한 새로운 리더십 출범을 축하하며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3일 개최된 '대한민국 ESG 위원회 2대 위원장 취임식'에 참석해 신임 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임식에는 ESG 경영 확산을 위해 활동하는 각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ESG 경영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장은 축사에서 ESG 경영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그는 "ESG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최근 몇 년 사이 기업의 지속가능성 공시 요구가 강화되면서 환경 보호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과 투명한 지배구조를 실천하는 방식까지 전면적으로 재점검하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의장은 대한민국 ESG 위원회의 역할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그는 "대한민국 ESG 위원회가 우리 사회 전반에 ESG 문화를 확산하고 현장에 뿌리내리도록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취임식은 국내 ESG 경영 생태계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ESG 위원회는 앞으로 기업과 기관들의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지원하고, 관련 정책 개발과 문화 확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재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