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경기 광주시,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 힐링워크숍 성료
사회

경기 광주시,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 힐링워크숍 성료

이재은 기자
입력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 힐링워크숍 성료 / 사진제공=경기 광주시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 힐링워크숍 성료 / 사진제공=경기 광주시

광주시는 지난 6 18~19일과 25~26두 차례에 걸쳐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상하원에서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근무 중인 종사자 60여 명이 참여해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1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자연 속에서의 명상과 산책 등을 통해 정신적·신체적 피로를 해소하고 의사소통 특강을 통해 직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소통법도 익혔다

 

참여자들은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공감하며 정서적 지지와 동료애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한 참가자는 항상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입장이었는데 이번에는 오롯이 나 자신을 위한 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다 이곳에서 받은 좋은 에너지를 현장에 돌아가 대상자들에게 더 많이 나누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이번 힐링워크숍이 현장 최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해온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쉼과 위로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들이 더욱 즐겁고 보람 있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시는 지난 2013 광주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조례를 제정한 이후 힐링워크숍 외에도 종사자 심리상담비 지원법정의무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복지포인트 지급 등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시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재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