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남양주시 화도·수동 초등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사회

남양주시 화도·수동 초등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신은성 기자
입력
2025.07.16 00:15
▲
남양주시장 주광덕 /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15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지역 초등학교 학부모회 5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 학부모들이 모여 자녀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남양주시 교육사업 안내 △미래교육 특강: 아이 마음에 들리게 말하기 △자녀 교육 공감토크 순으로 진행됐으며, 학부모 간 공감과 소통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연대를 이끈 뜻깊은 자리였다.

 

주광덕 남양주 시장은 우주의 모든 존재가 존귀하듯, 자녀들 또한 자연의 섭리 속에서 가장 보배롭고 소중한 존재라며 시는 이들이 그 존귀함을 지키며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함께 정성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지역의 다른 학교 학부모님과 함께 교육에 대해 대화할 수 있어 뜻깊었다시장님이 직접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줘 진정성이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학부모와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지역 내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신은성 기자
shineunseong@hanmail.net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