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임병택 시흥시장, ‘시민에게 길을 묻다’ 주제로 시민경청회 3일간 현장 소통 행보 나서
신다영 기자
입력

시흥시는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시민에게 길을 묻다’를 주제로 시민경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선 9기 출범을 앞두고 시정 운영의 방향성과 핵심 과제를 시민들과 공유하며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청회는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25일 오후 3시 정왕평생학습관 대강당을 시작으로, 26일 오후 3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 27일 오전 10시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각각 2시간 동안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시는 내실 있는 소통을 위해 지난 6월 12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사전 질문을 접수했다.
현장에서는 임병택 시흥시장이 접수된 질문들에 대해 직접 답변할 예정이며, 추가적인 현장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책상이 아닌 현장 중심의 행정을 바탕으로 시민경청회를 통해 민선 9기 비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넓히고 민관 간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임 시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선도적인 행정 모델을 구축해 시흥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시민이라도 행사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시흥시는 이번 경청회를 통해 수렴된 시민들의 목소리를 향후 시정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신다영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