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문화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 예술단 로비콘서트 6월 26일 개최

홍서윤 기자
입력
▲
화성시 국악단의 신나는 국악 놀이터 / 포스터=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6월 26일 오전 11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 로비에서 ‘화성시 국악단의 신나는 국악 놀이터’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연장 로비라는 개방된 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국악을 보다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시민 친화형 프로그램이다.

 

재단 측은 이번 공연이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주 대상으로 구성되었다고 설명했다. 전통음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국악 동요 ‘산도깨비’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중심으로 무대가 꾸며질 예정이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연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국악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우리 음악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 국악기의 다채로운 음색과 흥겨운 장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새로운 문화예술 경험을, 가족들에게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홍서윤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