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검색창 열기

메트로

경기평택항만공사-한경국립대, 상호 업무협약 체결

“일자리 창출 및 인재 양성 위한 인프라 구축 협력”

[ 뉴스패치 신은성 기자 ]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한경국립대학교가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와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8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학술교류, 공동연구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인적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세미나·포럼 개최 △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학술교류, 정보교환 등 인프라 공유 △ 일자리 창출 위한 취업양성 및 현장실습 운영 △ 양 기관의 추진사업 공동지원 및 협조 등이다.

 

양 기관은 전자부품, 반도체, 자동차, 항만물류 산업 등 경기 남부의 주력산업과 연계하여 미래융합산업 및 기술 특성화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다양한 교류·협력사업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대학에서 배운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현장에서의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면 청년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경국립대학교 이원희 총장은 “시민사회 협력이 있어야 지역이 발전할 수 있으므로 R&D나 물류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상호협력하여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매년 평택항과 연계한 해운·물류 인력 양성 지원 사업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평택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해운·물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업계 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원 정책 등을 실천하고 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