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9 (화)
중남미국장 한 병 진 (현 주젯다 총영사)
Copyright @뉴스패치(NEWSPAT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11월 18일,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에 하형주 씨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다. 신임 이사장 임명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26조 등에 의거, 국민체육진흥공단 공개모집 절차와 체육·경영·법조계 인사들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 절차를 거쳐 문체부 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하는 절차를 통해 이루어졌다. 신임 하형주 이사장은 1984년 엘에이(LA) 올림픽 남자 유도(95kg 이하급)에서 한국 유도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 유도의 전설이다. 선수 생활 이후에는 동아대학교 체육학과 교수, 국민체육진흥공단 상임감사 등을 두루 거치며 체육 분야의 현장 경험과 전문성, 행정·조직·경영 능력을 겸비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을 이끌어갈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유인촌 장관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조성·관리를 통해 국민체육진흥사업과 스포츠산업을 육성하는 중요한 기관이다.”라며, “신임 이사장이 축적해 온 체육 분야의 많은 경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포츠복지와 스포츠산업의 성장을 이뤄낼 수 있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공지능(AI)안전연구소 초대소장에 김명주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부 교수를 11월 12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김명주 초대소장은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인공지능 윤리‧신뢰성 전문가로, 바른 인공지능(AI) 연구센터장(RAISE, 2019~), 국제 인공지능(AI) 윤리협회장(2024~), ‘인공지능 윤리정책토론회(포럼)’ 위원장(2023) 등을 맡으며 안전하고 책임있는 인공지능 개발·활용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경제협력개발기구 인공지능에 관한 국제 동반관계(GPAI, Global Partnership on AI, 2023~) 전문가(Expert Member)로 활동하며, 지속가능한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국제사회 논의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그간 인공지능 윤리‧안전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과 경험, 지도력을 바탕으로 새로 출범할 인공지능(AI) 안전연구소를 국제 인공지능 안전연구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국내 인공지능 분야 산‧학‧연과 세계 각국의 인공지능(AI) 안전연구소(AI Safety Institute)와 긴밀히 소통‧협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모델 업계의 변화하는 트렌드와 새로운 도전에 대한 인사이트가 공유됐다. 세인트메리 대표이자 교수,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모델 양혜란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업계의 현황과 미래 전망을 홍대 한 카페에서 만나서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Q1. 소개 부탁드립니다. 패션을 사랑하고, 일을 사랑하는 커리어우먼, 모델 양혜란입니다. 세인트메리 대표, 교수, 인플루언서까지 프로 N잡러의 길을 걸으며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Q2. 모델 업계에서 SNS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양혜란 대표의 견해는 어떠신가요? SNS 마케팅은 현대 모델 업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 브랜딩과 팬베이스 구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브랜드와의 협업 기회도 늘어나고 있죠. 특히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들이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모델들에게 새로운 수익원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SNS 활동에만 치중하지 않고 본질적인 모델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Q3.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데, 모델들에게 어떤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시나요? 라이브커머스는 모델들에게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29대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에 정우성 포항공과대학교 교수를 11월 5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정우성 이사장은'한국과학창의재단 정관'제12조(임원의 임면)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창의재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추천을 거쳐 과기정통부 장관이 임명했으며,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정우성 이사장은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물리학과 교수로 재임하며,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사무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과학기술 분야 현장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지도력으로 과학기술문화 창달 및 창의인재 육성에 기여하는 창의재단의 역할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립부산과학관의 제4대 신임 관장으로 송삼종 전(前)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본부장을 11월 5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송삼종 관장은 부산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 정책대학원에서 경제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부산시청에서 28년간 재직하면서 문화체육국장, 부산인재개발원장 및 상수도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국립부산과학관장은 '과학관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제6조의4(국립과학관법인의 임직원)에 따라 관장추천위원회의 심사·추천을 거쳐 과기정통부 장관이 임명하며,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뉴스패치신문(NEWSPATCH)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청명남로 32, 502호 뉴스패치 (영통동,월드프라자)| 전화번호 : 031-8043-3229 등록번호 :경기, 아52678 | 등록일 : 2020년 9월28일 | 발행・편집인 : 신재철 | 보도자료・기사제보・광고・제휴문의|shinpress76@hanmail.net 뉴스패치의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고 있으므로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지 합니다 Copyright @뉴스패치(NEWSPATCH) Corp. All rights reserved.
UPDATE: 2024년 11월 19일 01시 4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