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

검색창 열기

경제

틱톡, 2019년 안전한 인터넷의 날 맞아 건전한 SNS 환경 캠페인 실시

인터넷·애플리케이션 개인 정보 보호와 이용 안전 알리는 참여형 캠페인
안전하고 올바른 인터넷 사용을 위한, 틱톡만의 다섯 가지 팁 공개
신규 스티커 활용한 챌린지와 경품 퀴즈. 딱딱한 소재 인싸 코드로 풀어내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안전한 인터넷의 날을 맞아 지난 2월 1일부터 2월 7일까지 ‘#더 나은 인터넷 환경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안전한 인터넷의 날’ 사무국 공식 협력 등 안전한 채널 운영에 집중하고 있는 틱톡은 국내 사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건전한 SNS 환경을 인식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기획했다. 댄서소나, 신동호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도 동참하는 이번 캠페인은 틱톡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간단한 게임과 퀴즈풀이를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먼저 틱톡 신규 스티커 기능을 통해 화면 상단에서 내려오는 ‘안 좋은 인터넷 습관’ 단어를 손으로 쓸어내는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형 영상 챌린지를 실시한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실천 방안에 대해 객관식 퀴즈 영상을 준비해 퀴즈 참가자에게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유니, 신동호, 댄서소나, ㅌㅇ, 중이 등 틱톡 내 유명 크리에이터들도 참가한다. 더 나은 인터넷 환경을 위해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노하우를 전수하는 영상은 업로드 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