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

검색창 열기

사회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실시

[ 뉴스패치 = 신재철 기자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는 10월부터 11월까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및 화재피해 저감을 위해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배부 및 설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화성소방서는 직원들과 의용소방대의 도움을 받아 2010년부터 10년간 주택용 소방시설을 배부해오고 있다. 올해도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기초생활수급자 등 재난취약계층 9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배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계획은 연초에 세워졌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배부를 연기해오다, 동절기 재난취약계층의 화재예방을 위해 비접촉・최소인원을 활용해 배부를 진행 하고 있다. 대상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안전수칙을 준수하여, 배부 및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배부・설치 외에도 자율적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위한 SNS, 영상매체 등을 활용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설치관리의 체계적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진행중에 있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화재 초기에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하는 소화기의 중요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재난취약계층과 더불어 나아가 전 주택의 주택용 소방시설 실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재철 기자 shinpress76@hanmail.net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