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화)

검색창 열기

메트로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 10일 춘천서 강연

당일 선착순(230석) 입장 및 춘천시 공식 유튜브 생중계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이 오는 10일 오후 4시 춘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예상치 못한 삶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강연을 펼친다.

 

강연자 원샷한솔은 거침없고 유쾌한 삶의 태도로 91만 7,000여 명의 구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시각장애인 유튜버다.

 

원샷한솔은 18세 때 희귀병인 ‘레버씨 시신경 위축증(LHON)’으로 시력 대부분을 잃게 된 후천적 중증 시각장애인이다.

 

2021 세계 최초로 전체 문구가 모두 점자로 제작된 ‘점자 실버버튼(구독자 10만명을 넘으면 유튜브가 제공)’을 받은 장본인이다.

 

장애 인식개선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원샷한솔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강연으로 많은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이날 원샷 한솔은 시력을 잃은 순간부터 지금까지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긍정적 에너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선착순(230석)으로 입장하면 된다.

 

현장 강연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은 춘천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참여도 가능하며 모든 강연은 수어로 동시 통역된다.

 

강연에 앞서 강원특별자치도 장애인종합복지관 ‘해냄 풍물단’의 재능 나눔 식전 공연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제4회째를 맞이하는 춘천시 평생학습축제가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춘천시청 호반광장에서 개최된다.

 

11일에는 뮤지컬 배우 겸 미스터트롯 신인선 가수, 12일에는 아나운서 출신 미스터트롯 김용필 가수의 토크쇼가 준비돼 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