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목)

검색창 열기

메트로

어르신 신고의무자 대상, 평택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평택시와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은 지난 11일 평택서부노인복지관에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인 노인일자리사업 어르신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손자녀를 양육하는 황혼 육아가 많아지면서 발생하는 아동 학대와 조부모들의 양육 스트레스 증가 문제에 대응해, 아동보호전문기관 유민희 과장이 직접 평택시에서 발생하는 아동 학대 사례와 현장에서 느낀 경험을 토대로 아동 학대 예방의 중요성과 신고 방법 등을 교육했다.

 

평택시는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아동 학대 예방 교육 및 예방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시민 대상으로 기관 안내문과 홍보 물품 및 아동 학대 신고 방법 등을 안내함으로써 아동 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했다.

 

또한, 지속적인 아동 학대 예방 활동을 위해 10월에는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해 아동 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긍정양육 메시지 전달 및 학대 신고의식을 높이기 위해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에서 캠페인 부스도 운영하는 등 아동 학대 예방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