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9 (화)

검색창 열기

메트로

의정부시 녹양동, 문화예술교육 단체 '사락사락'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11월 15일 문화예술교육 단체인 ‘사락사락(대표 안효숙)’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는 복지 사각지대 등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정기 후원·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협력 기관이다. 녹양동은 지난 6월부터 반찬가게, 미용실, 음식점, 청소업체 등 주민생활 밀접 업소를 비롯해 병원·한의원·약국, 복지시설 등 총 34개소의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을 마쳤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락사락은 매년 정기 현물(커피·전통차, 인테리어(실내장식) 소품 등) 기탁 및 샌드아트(공모사업 선정 시) 무료 수업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샌드아트는 모래를 활용해 그림을 그리며 이야기를 구성하는 예술 활동이다. 오감을 자극해 창의력 및 문제해결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고 감수성 향상 등 유아·청소년 등에게 유익하다.

 

안효숙 대표는 “협력기관으로서 수제 커피·전통차·실내장식(인테리어) 소품과 샌드아트 무료수업을 제공해 위기 이웃의 삶이 더 풍성하고 행복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광규 동장은 “각 분야의 전문적 예술 경험이 녹아있는 소품과 정성으로 만든 수제차·커피 및 샌드아트 무료 수업을 약속해 주신 사락사락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녹양동 위기 이웃이 다양한 문화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