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남양주소방서, 황효중·박상모 소방령 정년퇴임식 개최

신다영 기자
입력
▲
황효중, 박상모 소방령의 정년퇴임식 / 사진=남양주소방서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19일 본서 소회의실에서 황효중, 박상모 소방령의 정년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퇴임하는 두 소방공무원과 동료 직원들이 참석해 지난 재직 기간을 돌아보며 감사와 응원의 뜻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기념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재직기념패 및 공로패 전달, 기념촬영, 퇴임 소회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헌신했던 두 소방관의 노고를 기리며 석별의 정을 나눴다.

 

황효중, 박상모 소방령은 지난 1993년 9월 21일 임용된 이후 약 33년간 화재 진압과 구조, 구급 등 일선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 왔다. 

 

이들은 풍부한 현장 경험과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을 통해 소방 조직의 발전에 기여했으며, 후배 공무원들에게는 귀감이 되는 인물로 평가받아 왔다.

 

나윤호 남양주소방서장은 “3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해 주신 황효중, 박상모 소방령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나 서장은 “두 분이 남긴 경험과 열정은 후배들에게 소중한 자산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의 제2의 인생에도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다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