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문화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 예술단 오케스트라×화성동탄중앙도서관 ‘찾아가는 클래식Ⅰ’성료

신은성 기자
입력
▲
찾아가는 클래식Ⅰ’ 공연 / 사진=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6월 19일 화성동탄중앙도서관 ‘지식의 숲’에서 화성시 예술단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찾아가는 클래식Ⅰ’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일상적인 공간인 도서관에서 클래식 음악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연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사전 신청 단계에서부터 정원이 모두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도서관이라는 공간에서 펼쳐진 이색적인 클래식 연주에 큰 호응을 보냈다.

 

이날 오케스트라는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1악장’과 드뷔시의 ‘달빛’ 등 대중에게 친숙한 명곡들을 연주했다. 섬세한 선율이 도서관 내부를 채우며 관람객들에게 일상 속 여유와 감동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연은 시민들이 공연장을 직접 찾지 않아도 생활권 내에서 화성시 예술단의 연주를 만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이어 안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도서관과 공공시설 등 시민 접점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연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 측은 향후에도 화성시 예술단의 기획 공연과 찾아가는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신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