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육대’ K-POP 종주국 국내 최정상 아이돌 374명 총출동!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피프티피프티·제로베이스원·라이즈·아일릿·하츠투하츠·라이즈·제로베이스원·엔시티 위시

MBC가 올해로 15주년을 맞은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총 61개 팀, 374명의 아이돌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전 세계를 사로잡은 K-POP", "K-POP 종주국에서 열리는 역대 최대 규모 아이돌 스포츠 대축제"라는 문구로 시작해 명절 대표 예능의 스케일을 보여줬다. 최행호 기획, 노승욱·이민지·김익환 연출로 제작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추석 연휴 기간 가족 시청자들을 겨냥한 콘텐츠로 기획됐다.
티저에는 각 종목별 아이돌들의 경쟁 장면이 담겼다. 권총사격 종목에서는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RIIZE(라이즈), 아일릿(ILLIT), Hearts2Hearts(하츠투하츠)가 맞붙는 모습이 공개됐다. 특히 라이즈 원빈이 "제로베이스원(ONE=1)점 안 쏘시길"이라고 도발하자, 제로베이스원 장하오가 "아육대는 저희가 선배인 거 아시죠?"라고 응수하는 장면이 화제를 모았다.
승부차기 종목에는 NCT WISH(엔시티 위시)가 참여해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댄스스포츠 무대에서는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 문샤넬이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집중시켰다고 제작진은 전했다.
올해 아육대는 육상, 씨름, 승부차기, 댄스스포츠, 권총사격 등 5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티저 영상 말미에는 "도파민 폭발"이라는 문구가 등장해 K-POP 아이돌들의 새로운 매력과 예측 불가능한 경기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MBC 관계자는 국내 최정상 아이돌 스타들의 열정과 승부욕이 어우러진 경기를 통해 추석 연휴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굴 것이라고 밝혔다. '2025 추석특집 아육대'는 10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3일간 방송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