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5 (일)

검색창 열기

스포츠일반

‘일과 학업 병행으로 학위 취득’ 특허청, 제4회 지식재산학사 수기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상 김선웅 육군 중령(진), 최우수상 홍남희 변호사 수상

 

[ 뉴스패치 이재은 기자 ]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12월 13일 14시 한국발명진흥회(서울 강남구) 아이디어홀에서 ‘제4회 지식재산학사 수기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특허청이 운영하는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의 학위 취득자 및 학점 이수자를 대상으로 ‘지식재산학을 통한 성장 경험’을 주제로 진행한 수기공모전에서 우수작 6점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수상자는 △대상(특허청장상)에 김선웅 육군 중령(진), △최우수상(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상)에 홍클로버 법률사무소 홍남희 대표변호사, △우수상(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에 ㈜금강바이오 송상현 차장, ㈜세븐앤컴퍼니 소병하 대리, △장려상(한국발명진흥회장상)에 충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김예진 학생, 경상대학교 김아름 학생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김선웅 육군 중령(진)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게 어려웠지만 학위 취득 후 군에서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새삼 확인하고 있으며, 제가 작성한 수기를 통해 군의 동료들이 지식재산에 더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상식 이후에는 수상자 6명과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을 비롯한 사업관계자들이 함께 간담회를 진행하여 향후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허청 허재우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수상자를 비롯한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수강자분들이 걸어가고 있는 배움의 길이 우리나라 지식재산학 교육의 발전사가 되고 있다”며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의 지속적 발전을 통해 성원에 보답하고 학위자들에게 긍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학위수여 요건을 충족할 경우 교육부장관 명의로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강신청과 학위 취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누리집에서 확인 또는 한국발명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