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2 (월)

검색창 열기

메트로

아산시 여성복지과, 한파 대비 사회보장급여 신청 가구 방문 상담

복지서비스 연계 및 사회보장급여 이해 높여

 

[ 뉴스패치 신은성 기자 ] 아산시 여성복지과 김은경 과장이 통합조사업무와 관련해 사회보장급여 신청 및 변동 상담이 필요한 노인 가구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사회보장급여를 신청한 대상자 중 동절기 난방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노인 가구를 사전에 파악하고 사회보장급여 외에 더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김 과장은 고령으로 건강이 좋지 않고 주거의 난방이 열악한 배방읍과 온양3동 거주 어르신 가정을 찾아 기초생활보장 급여를 안내했다. 또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한 후원물품(이불, 건강보조식품 등)을 전달하고 세심한 생활 상담을 통해 동절기 건강과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이날 방문한 배방읍의 유모 어르신은 “직접 찾아와 복지급여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안부를 살펴줘 많은 도움이 됐다”며, “평소 복지담당 공무원들이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는 마음에 깊이 감동했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추워진 날씨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궁금한 점은 없는지 직접 듣고 답변을 드림으로써 사회보장급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방문 상담을 강화해 사회보장급여뿐만 아니라 필요한 여러 복지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